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품 유행에서 정체성을 찾는 어리석은 사람들, T019

사람 people/=한국 people Cor

by 진보남북통일 2022. 9. 12. 04:55

본문

명품 유행에서 정체성을 찾는 어리석은 사람들,

 

명품과 명품 커피에서 정체성을 찾는 여성들

Boast foolish identity in brand names,

 

남자 = 자동차, 유명 골프채, 구두 시계,

여자 = 명품, 가방, 스타벅스 커피, 맥도날드 커피,

 

의견;;

커피를 파는데는 많다. 맛도 다르다.

나는 커피를 안사먹으니 값을 모르나 Starbuck 커피는 비싸다고한다.

스타벅스는 비싸지만 주로 자만심이 많은 여성들이 사먹는다.

 

헌데 일부 도넡츠 가게 커피는 맛도 좋고 싸다.

거기에는 남자들이 사 마신다.

 

여성용 가방도 비싼것을 들고다니지만 그게 그 여성이 바로 된 사람이라는건 아니고

비정상인데가 있다.

내가 아는 똑똑한 여성은 $30 달러 실용적인 가방을 가지고 다닌다.

가정적이고 남에게 상처안주고 부지런해서

남편이 죽으면, 같이 살자는 남자들이 여럿이 있다.

미국에서 일을 해 본 일이 없고, 돈은 한 푼도 못벌면서

BMW, BENZ 를 사는 여성들,

그리고는 그 차를 타고 교회 가서는 거들먹거린다.

예수와는 아주 거리가 먼 여성들이다.

 

정체성은 단체나 집단에서 찾기 보다는

스스로 자기 안에서 찾는게 가장 성숙한 사람들이다.

 

그러려면 가치관, 경제관, 정치관, 사회관, 교육관이 확고하게 서 있어야한다.

그런 사람들이 많을수록 그 사회는 건전해 진다.

 

우리는 부자가 되려고 태어난게 아니고

남에게 의시대려고 태어난것도 아니고

행복하게 살려고 태어났다.

--------------------------

사람들은 차별화된 소비를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려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게 도를 넘으면

naver, 대한항공 [정신분열 조현병] 조현아처럼 갑질이된다.

 

경제적 능력이 없어도, 고가의 해외 명품만으로 자신을 꾸미려 한다.

허영심으로 가득 찼기 때문이다.

여성 우월주의를 주창하지만, 멋지고 잘생기고 능력 있는 남자를 만나 의존하려한다.

정체성을 상실한 여성,

 

그녀는 반드시 유명 스타가 광고하는 샴푸로 머리를 감는다.

또 값비싼 브랜드의 화장품으로 화장하고 옷을 차려입는다.

 

커피 한 잔에 5,000원씩 하는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고,

점심과 저녁은 유명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먹는다.

 

물질만능주의가 팽배한 이 시대의 젊은이들에게 고가의 명품 하나는 꿈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똑똑한 사람들은 명품보다는 싸고 실용적인 제품에 만족하고,

유명 패밀리 레스토랑보다 구내식당으로 식사를하지만 자기 정체성은 확고하게 서 있다.

 

자신의 수입이 적은데도 호의호식(好衣好食)하는 풍족한 삶을 꿈꾸며

고생하면서 푼푼이 버는 것보다 당장은 돈이 없더라도 고급스럽고 우아한 삶을 사는 ‘것처럼’ 보이고 싶어 하는 것이다.

그래서 ‘고진감래(苦盡甘來)’보다 ‘빛 좋은 개살구’를 택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내실을 다지기보다 겉치레만 신경을 쓰는 이런 사람들은

어떤 방법으로 자녀교육을 시킬까?

 

결론

사치 명품을 따라가는 사람들은 우리 사회의 우울한 모습이 만들어 낸 하나의 표상(representative)이다.

추락하는 현대 인간성 상실의 모습이자 돈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는 물질만능주의의 사생아다.

따라서 정체성 상실자들 논란에 가세하여 열을 올리는 것보다 지금 우리의 모습을 차분히 돌아봐야 할 때다.

 

꽃은 저마다 독특한 색깔과 모양을 가지고 있으면서 서로 비교하지 않는다.

나팔꽃은 나팔꽃이어서 특별한 존재이고, 장미꽃은 장미꽃이어서 특별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높고 낮음, 좋음과 나쁨이 없다. 하나님은 자신이 가장 사랑한 피조물 인간을 매우 특별하게 자신의 형상을 닮은 존재로 만드셨다. 우리는 그 이유 하나만으로 매우 아름다운 존재이다.

날마다 그분을 대면하며 흐렸던 마음의 창을 닦고 손질하는 일상의 훈련이 자신을 더욱 아름다운 사람으로 만들어갈 것이다.

 

“너희 단장은 머리를 꾸미고 금을 차고 아름다운 옷을 입는 외모로 하지 말고 오직 마음에 숨은 사람을 온유하고 안정한 심령의 썩지 아니할 것으로 하라 이는 하나님 앞에 값진 것이니라”

(벧전 3:3∼4).

 

“이는 하나님께서 외모로 사람을 취하지 아니하심이니라”(롬 2:11).

“무릇 지킬 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잠 4:23).

 

인격이란 사람을 사람답게 평가해주는 인간의 고유 본질로서 무엇보다 존중되어져야 마땅하다.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우리 사회는 이런 ‘인격’을 평함에 있어 단순하고 편협한 잣대를 들이대는 성향이 일고 있다. 봇물처럼 쏟아지는 각종 매체에서 사람을 인격적 대우로 통한 평가보다 예외적이고 특정한 행동 몇 개로 재단해 버리고 있다.

 

하지만 이런 인간 가치의 매몰을 단순히 정보의 빠른 흐름에서만 기인한 것이 아니다.

그 안에는 우리 사회에 대한 사람들의 우울하고 냉소적인 시선이 담겨 있다.

 

참고;;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융(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도구이다.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2070205&cid=41991&categoryId=41991

 

MBTI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융(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 [ 1. 개요]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스위스의 정신분석

terms.naver.com

 

MBTI stands for Myers Briggs Type Indicator. This is a tool which is frequently used to help individuals understand their own communication preference and how they interact with others. Having an awareness of what MBTI is can help you adapt your interpersonal approach to different situations and audiences,

 

Four types of MBTI,

Four categories are

introversion/extraversion,

sensing/intuition,

thinking/feeling,

judging/perceiving.

Each person is said to have one preferred quality from each category, producing 16 unique types. The MBTI was constructed for normal populations and emphasizes the value of naturally occurring differences.

 

https://www.themyersbriggs.com/en-US/Products-and-Services/Myers-Briggs

 

Myers-Briggs Type Indicator® (MBTI®) | Official Myers Briggs Personality Test

Powering productivity The MBTI assessment can transform how people work together. Only 14 percent of executives believe that the traditional model of a hierarchical organization is effective. Forward-looking leaders are moving to a flexible, team-focused m

www.themyersbriggs.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