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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ctric Vehicle, Electric Car, 전기차 사지말아야하는 이유, T128

자동차 배 비행기 Vehicle

by 진보남북통일 2022. 11. 10.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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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ctric Vehicle, Electric Car, 전기차 사지말아야하는 이유,

 

Car Electric 사지말아야하는 이유.doc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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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딜러가 광고하는 완전 충전후 mileage rate 를 믿지말라

 

02. 전기차를 사도 충전이 문제이다.

 

03. 화재 위험성,

 

04. 아파트 주인들의 새 계약서,

 

05. 바테리 용, 리디움 광산 lithium mining 과 폐기물의 위험성

 

06. DC 고압 바테리가 비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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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딜러가 광고하는 완전 충전후 mileage rate 를 믿지말라

 

완전 충전후 몇마일이나 갈수있는가를 바로 알아야한다.

 

전기차 만드는 회사들이 완전 충전후 갈수 있는거리를 광고하지만,,

실제로는 딜러들이 말하는 거리의 50-60 % 정도만 갈수가 있다.

 

이유는 environmental test 가 문제이다.

그들이 측정하는 거리는 가장 양호한 상채로 거리 측정을 한다.

전기차는 가만히 있고 바퀴만 굴려서 거리 측정을 한다던가

또는 freeway 를 계속 달리는 상태에서 측정한다.

 

즉 에어콘도 키지 않고, 운전수 이외에는 아무도 타지 않고

짐도 싣지 않고, 밤에 헤드라이트도 키지 않고,

신호등에 걸려서 섰다 갔다 하지않고,,

좋은 조건에서만 측정을 해서, 믿을수가 없다.

 

누군가 전기차 추럭을 샀는데 완전 충전 후에 200 마일 간다는 추럭이

짐을 싣고, 날이 더워 에어컨을 키고 가니 100마일 정도 밖에 못간다.

 

여러분은 왜 이런 차를 사야 하는가?

공사를 하거나 이사를 해야하는 바쁜 시간에

충전 신경쓰고 걱정하며 일을 할수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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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전기차를 사도 충전이 문제이다.

 

충전에도 문제가 있다.

충전 방법 charging Level, 이 3가지가 있으나

실제로는 4가지 Level 이 있다.


집에서 충전하는 110V, 220V,

공공장소에서 충전하는 Public charge 가 2가지가 있는데,

 

EV Charging Speed on Level 1, 2, 3 Chargers,

 

Level 1 Charging ;; 120-Volt,

Connectors Used : 차안에 가지고 다녀야,

Charging Speed: 3 to 5 Miles Per Hour

Locations: Home, Workplace & Publ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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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vel 2 Charging ;; 208-Volt to 240-Volt,

Connectors Used : 차 안에 가지고 다녀야,

Charging Speed : 12 to 80 Miles Per Hour,

Locations : Home, Workplace & Publ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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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vel 3 Charging ;; 빠른 충전 & 과급(過給)충전

400-Volt to 900-Volt (DC Fast Charge & Supercharging)

Connectors Used : Combined Charging System (Combo), CHAdeMO & Tesla,

Charging Speed : 3 to 20 Miles Per Minute,

Locations : Publ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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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 Level 1, 2 는 집에서 기술자 불러서 설치해서 충전을 할수가 있고,

Level 3 은 공공장소 public place 에서 하는데

예를 들어 100 마일 충전할때 값이 다르다.

 

빨리 충전 할수록 충전비가 억울하고 부당하게 비싸다.

빨리 충전 할수록 바테리 수명이 짧아진다.

 

Level 3 에서 DC Fast Charge 과 Supercharging 의 값이 다르다.

빠른 충전보다 초고속 과급 충전은 억울하게 더 비싸다.

바테리 수명은 더 짧아지고,, ㅎ ㅎ

 

그런데 아파트에 사는 세입자 tenant 들이 문제이다.

세입자 건물이 아니니 충전기를 설치 할수가 없다.

건물 주인이 설치하게되면

세입자에게 비용을 부담하게되고 복잡하다.

 

지하 주차장이 있는 아파트도 문제이다.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 바테리가 죽었다.

 

일부 전기차는 바테리가 죽으면 문을 열지 못한다.

 

개솔린차는 앞에만 들어 올려서 끌고 갈수 있으나

 

전기차는 바퀴가 Lock 되어 모두 잡겨서

4바퀴를 모두 들어 올리는 특수 towing truck 을 불러야한다.

게다가

일반 towing truck 은 키가 높아서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갈수가 없어서

특수 견인추럭을 불러야한다.

끌어가는데 $1000 – 1200 달러 정도 지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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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화재 위험성,

날이 더운 날은 충전시에 자주 화재가 발생 한다.

 

바테리가 뜨거워지면 충전을 차단해야하는데

중국에서 잘못 만든 바테리는

충전 조절장치 BMS (Battery Management System) 가 나뻐서

충전을 정지하지 못하고 과열시킨다.

 

주의 ;; 전기차 화재는 절대로 물을 부으면 안된다.

소방차가 와서 화학제품을 사용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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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아파트 주인들의 새 계약서;

 

아파트 주인들이 전기차 세입자들에게는

새로운 계약서를 제시한다.

 

지하 주차장에는 불이 날수 있어서 주차 하지 않는다는 조건,

보험 증서를 가져와야하는데

화재시 아파트 주인이 배상하지 않고

세입자가 보험으로 보상한다는 증서,

그래야 Rent 를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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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바테리에 서용되는 리디움 광산 과 폐기물의 위험성,

 

땅에서 Lithium 캐내려면 리디움 광산 lithium mining 에서

리디움 추출 lithium extraction 하는 공정이 매우 심각하다.

 

How dangerous is lithium mining?

- Pollutes Water Sources,,,

- Increases Carbon Dioxide Emissions,,.

- Misuses Gallons of Water,,,

- Depletes Fertile Land,,,

- Causes Respiratory Problems,,,

- Creates Unsustainable Water Table Reduction,,,

- Produces Massive Mining Wastes,,,

- Tampers with the Water Cycle,,,

 

리디움 폐기물도 큰 문제이다.

핵 만큼이나 위험도가 높다.

 

지구 상에 리디움 양이 부족해서 14 백만대 사용 할 정도 밖에 없다.

그런데 왜 정부에서는

미래가 어두운 전기차를 권장 하는가?

 

전기차 사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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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만 (자연스런 화학 작용에 의해) 분해 부패 되는데 (decompose) 100년 걸리고,

그러나 내부는 절대 decompose 되지 않는다.

 

리디움 폐기물은

땅을 아주 깊게 깊게 파고 벽을 두껍게 해서 파묻는데

이 폐기물이 새 나오면,, 그 부근에 식물 동물은 전멸을 한다.

 

How long does it take for lithium batteries to decompose?

Batteries are one of the most dangerous items to leave in a landfill.

The thin metal exterior of a battery will decompose within 100 years, exposing the heavy metals inside, which will never decompose and are toxic to the environment.

 

Will the earth run out of lithium?

약 70년 정도 사용 할 양 밖에 없다고한다. 또는,

The IEA (International Energy Agency) says the world could face lithium shortages by 2025. And Credit Suisse says lithium demand could treble(triple) between 2020 and 2025, meaning “supply would be stretched”.

Campaign group Transport and Environment says there is only enough lithium to produce up to 14 million EVs in 2023, Reuters reports.

 

06. DC 고압 바테리 pack 이 비싸다.

 

DC 고압 바테리 큰 덩어리 pack  약 $20,000 - $35,000 달러이다.

차 종류에 따라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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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01, EV Charging Connect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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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02, EV Charging Conne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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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03, EV Charging Conne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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