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적 메디케어 제도 (자금은 메디케어에서 지원하지만, 민간 보험사가 만들어 운영함)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트 C: 메디케어 어드밴티지(기본 메디케어에 대한 다양한 대안으로, 관리 진료 제도, 선정의료제공조직 제도, 민간 행위별 수가제가 포함됨)
파트 D : 처방약,
각 주마다 메디케어 제도를 이해하고 선택하며, 청구서를 이해하고, 지급 거절 또는 이의 제기 처리에 도움을 받기 위해 연락할 수 있는 주 건강 보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메디케어 자격요건;;
다음에 해당될 경우 일반적으로 메디케어 가입 자격이 있습니다.
- 연령 65세 이상
- 신장 투석 중이거나 신장 이식 경험이 있음
- 65세 미만이지만 특정 장애가 있음
- 근위축성 측삭 경화증이 있음
65세 미만으로 24개월 이상 사회 보장 장애 보험 자격을 충족할 경우 메디케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제액과 본인부담금;;
메디케어는 적절하다고 고려되는 서비스들만 지급합니다(보험 혜택 서비스라고 불림). 메디케어는 각 보험 혜택 서비스마다 허용 요금이라고 부르는 것이 있습니다.
허용 요금은 보건 관리 제공자가 메디케어에 등록된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청구할 때 메디케어가 허용하는 최대 금액입니다.
그러나 메디케어는 보험 혜택 서비스의 모든 허용 요금을 지급해주지는 않습니다.
최초로 특정 서비스가 필요할 시, 사람들은 메디케어가 무엇이든 지급해주기 이전에 주로 (공제액이라고 하는) 작은 고정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만일 사람들이 같은 서비스를 다시 필요로 할 때에는 또 다른 공제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공제액을 지불한 후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해당 비용의 특정 비율(본인부담금이라 함)도 지불해야 합니다.
2021년에 외래진료 서비스(의사 진료 방문 등)의 공제액은 해당 연도에 $203달러이고, 대부분의 외래진료 서비스 사용당 본인부담금은 허용 요금의 20%입니다.
이 방식에 의하면 가입자들은 외래진료비 중 첫 $203달러를 지불합니다.
그 해의 남은 기간 동안 그들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허용 요금의 20%를 지불하고 메디케어가 80%를 지급합니다.
만 1년이 지난 후엔 이러한 과정이 재시작되고 사람들은 그 해에 사용된 서비스들의 또 다른 공제액을 반드시 지불해야 합니다.
;;메디케어 보조 보험;;
일부 사람들은 메디케어의 본인부담금과 메디케어가 적용되지 않는 기타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보조 보험(메디갭)에 가입합니다. 이 보험은 종종 퇴직 급여의 일부로 당사자의 이전 고용주에 의해 제공됩니다. 다른 사람들은 민간 보험회사로부터 보조 건강 보험에 가입하기도 합니다.
장기 요양에는 메디케어와 메디갭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장기 요양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별도 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장기 요양 보험 가입 결정은 사람들이 장기 요양비 지불에 도움이 필요하다고 예상하는지, 그리고 보험료를 낼 여유가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소득층 및 적은 재산을 가진 사람들은 정부로부터 지원되는 메디케이드 프로그램을 통한 보조 보험을 받을 자격요건이 될 수 있습니다.
----------------------------------
;; 기본 메디케어(파트 A와 B) ;;
전국적으로 이용 가능한 기본 메디케어는 메디케어 행정계약자(Medicare Administrative Contractors)라는 민간 회사를 통해 행위별 수가제로 운영됩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파트 A (흔히 병원 보험이라 함)는 입원 후 흔히 단기간 동안 요구되는 병원 서비스 및 몇몇 외래 진료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파트 B (흔히 의료 보험이라 함)는 의사 진찰비를 포함한 외래 진료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기본 메디케어를 통해 적용되는 서비스마다 일반적이고, 관례적이며, 타당하다고 간주하는 정해진 액수가 지급됩니다.
파트 B에 의하면 의사들은 메디케어에서 직접 비용을 지급받도록 선택하여 [의료 수가 (assignment)라 함] 허용 요금의 80%는 메디케어로부터 직접 받고 20% 본인부담금은 환자로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공제액 후).
메디케어를 받는 의사들은 서비스 제공 후 1년 이내에 직접 비용을 청구해야 합니다.
다만, 메디케어는 보험금 청구가 신청될 때까지 공제액에 대한 비용을 적용할 수 없으므로, 적시에 보험금 청구를 신청했는지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기본 메디케어 가입자의 의사와 병원에 대한 선택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일부 의사들은 메디케어의 전액 지급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즉, 메디케어의 "지불조건"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메디케어가 지급하는 금액보다 더 많이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의사들은 메디케어에서 승인된 금액의 추가 15%까지 청구할 수 있습니다. (추가 15%를 초과하여 청구하는 의사에게는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그 사람의 몫입니다.
일부 의사들은 사람들이 비용을 지불하고 메디케어로부터의 환급을 위해 문서를 작성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비용 청구).
그래서 사람들은 미리 의사들에게 그들이 메디케어를 전액 지급으로 받아주는지 문의해야 합니다.
알고 계십니까?
사전에 의사들에게 메디케어를 전액 지급으로 받는지 문의해야 합니다.
;; 파트 A ;;
파트 A는 4개월 이상 사회보장이나 철도 퇴직 연금을 이미 수령했던 사람들이 65세가 되면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이에 해당되는 사람들은 65세 생일이 되기 약 3개월 전에 메디케어 카드를 받습니다(메디케어 환영 패킷 내에). 65세 후에도 계속 일하는 사람을 포함하여 그 외의 사람들은 최초 등록 기간 중에 사회보장국에 연락하여 파트 A에 등록해야 합니다(65세 생일 전 3개월부터 생일 후 3개월에 종료되는 7개월 기간). 이 기간 이후에 등록하는 것은 종종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파트 A는 매월 월급에서 자동으로 (사회 보장 연금으로) 공제되는 연방세로 지급됩니다. 고용 경력이 충분하다면 파트 A에 대한 월 요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고용 경력이 충분하지 않아서 자격이 되지 않는 특정 사람들은 파트 A를 구매해야 할 수 있습니다.
파트 A는 다음과 같은 항목을 지원합니다.
- 병원 치료
- 관련된 최소 3일 동안의 입원 이후 서비스가 매일 필요할 때에만 해당되는 전문 요양 시설에서의 - 치료
- 재택 보건 관리(특정 유형)
- 임종이 가까워진 사람들에게만 해당하는 호스피스 치료
외출이 불가능하고 시간제 전문 간호 또는 재활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파트 A는 (목욕, 배설 및 옷 입기와 같은) 개인 간병의 보조를 포함한 재택 보건 관리를 지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파트 A는 전문 간호 서비스를 수반하지 않는 재택 보건 관리나 장기 요양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호스피스 치료를 선택하면 해당 호스피스 기관은 메디케어(및 메디케이드)의 모든 혜택을 관리합니다.
파트 A는 보험 혜택 기간을 기준으로 관리 비용을 지급합니다.
병원 치료 시, 보험 혜택 기간은 병원에 입원한 시점부터 병원 퇴원 후 연속 60일까지입니다.
병원 입원 시 가입자는 공제액을 납부하고 메디케어는 나머지 비용 대부분을 지불합니다 (파트 A 및 B의 제한사항).
60일 후에 재입원하게 될 경우 공제액을 새로 지불해야 합니다.
보험 혜택 기간의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병원 입원 기간이 60일을 초과할 경우, 비용의 일정 비율을 가입자가 지불합니다.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일~60일: 각 보험 혜택 기간에 대한 공제액(2021년 기준 $1,484달러)
- 61일~90일: 하루당 공제액의 1/4의 본인부담금(2021년 기준 $371달러)
- 91일 이상 (예비일이라고 함), 단 평생 60일 이내: 공제액의 1/2의 본인부담금(2021년 기준 $742달러)
- 평생 예비일 60일 소진 후: 전액,
전문 요양 시설의 경우 병원 퇴원 즉시 입원하거나 퇴원 직후에 입원할 경우에 한해 메디케어에서 서비스 비용을 부담합니다. 일반적으로 메디케어는 20일 이하 입원의 모든 비용을 부담합니다. 다음 80일에 대한 비용 중 일부를 메디케어가 부담하지만 본인부담금은 가입자가 납부해야 합니다(2021년 기준 일일 185.50달러). 이후에는 가입자가 전액 부담해야 합니다.
;; 파트 B ;;
본 파트는 선택적 사항입니다. 파트 A의 자격요건이 된다면, 사람들은 파트 B의 자격요건이 됩니다. 등록하기로 선택한 사람들은 매월 지급되는 비용을 위해 파트 B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해당 비용은 보통 그들의 사회 보장, 철도 퇴직(Railroad Retirement) 또는 공무원 퇴직(Civil Service Retirement) 연금에서 공제됩니다.
파트 B에 가입할 가장 좋은 시기는 개방 등록 기간 동안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보험료가 높을 수 있습니다.
65세에 어떤 사람들 혹은 그들의 배우자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 중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나 배우자의 직장을 통해 건강 보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는 파트 B를 나중에 그러나 개방 등록 기간의 보험료로 등록할 수 있는 지연 등록의 선택권이 있습니다.
파트 B의 개방 등록 보험료는 해마다 변화합니다.
2021년에 해당 보험료는 개인당 월 $148.50달러이지만,
2019년에 연소득이 개인당 88,000달러를 초과하거나 공동 세금 신고를 하는 부부의 연소득이 $176,000달러를 초과할 경우 보험료는 더 높습니다. 이러한 보험료는 수입에 따라 $207.90달러에서 $504.90달러입니다.
파트 B는 외래진료 기준으로 사용되는 다음과 같이 의료적으로 필요한 여러 서비스 및 용품을 지급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의사 진료비
- 응급실 방문
- 외래 수술(병원 입원 없이)
- 다른 유형의 교통편이 안전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을 경우 구급차로의 이동
- 재활
- 진단 검사
- 외래 환자 정신 건강 관리
- 휠체어 및 가정에서 사용하는 기타 여러 항목과 같은 재사용(내구성) 의료기기(보험이 적용되는 기기 목록은 Medicare.gov 참조)
파트 B는 파트 A와는 다르게 외출이 불가능한 사람들을 위해 재택 보건 관리 비용을 지급해 줄 수 있습니다. 만일 수술이 권장된다면 파트 B는 2차 소견을 지불하도록 도와주며 소견에 차이가 있다면 3차 소견을 지원해줍니다.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파트 B는 혈당(포도당) 수치를 모니터하는 비용 일부를 지급해줍니다. 파트 B는 예방 관리의 일부 비용을 지원해줍니다. 그 예로, 연간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및 유방조영술, 파파니콜로(Pap) 검사, 골밀도 측정 및 전립선암과 결장직장암 검사와 같은 선별 검사가 있습니다. 50세 이상의 흑인이거나, 당뇨병 혹은 녹내장의 가족력으로 인해 녹내장 위험이 높은 사람을 위하여 녹내장 검사비를 지원합니다.
파트 A 및 B의 제한사항
파트 A 및 B 모두 다음과 같은 사항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개인 간호 서비스
- 병원에서의 전화 및 TV 이용
- 병원 개인실(단, 의학적으로 필요한 경우 제외)
- 대다수의 처방약 및 모든 비처방약
- 전문 간호나 재활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를 제외한 자택이나 요양원에서의 개인 간병 서비스
- 보청기
- 시력 관리
- 치아 관리
- 특정 상황을 제외한 미국 밖에서의 관리
- 실험 절차
- 일부 예방 관리
- 성형 수술
- 대부분의 척추교정 서비스
- 침술
---------------------------------
;; 메디케어 어드밴티지(파트 C) ;;
메디케어 어드밴티지(파트 C)를 통해 전통적인 행위별 수가제 메디케어(파트 A와 B) 대신 민간 건강 보험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보험에서 메디케어는 보험회사, 병원 시스템 또는 관리 진료 기관과 같은 기타 기관에 진료 제공에 대한 비용을 지급합니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는 미국의 많은 지역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제도는 주마다 다양합니다.
대부분의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제도는 관리 진료 제도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일부분은 무제한적인 행위별 수가제에 대한 민간 보험입니다.
이러한 행위별 수가제 보험에서는 사람들이 어떠한 의사 또는 병원을 고를 수 있으며 그 보험은 비용의 일정 부분을 지급합니다.
그러나 메디케어가 아닌 민간 회사는 서비스의 비용을 결정하기 때문에 비용이 기본 메디케어 보험이 사용되었을 때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관리 진료 제도는 건강관리기구 (Health Maintenance Organization, HMO) 또는 선정의료제공조직 (Preferred Provider Organizations, PPO)에서 관리합니다.
- 건강 관리 기구 내에서 사람들은 건강 관리 기구의 네트워크 내에서 일차 진료의사를 선정합니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건강 관리 기구가 선정하고 회원을 관리하도록 계약한 의사, 의료 기관 및 병원을 포함합니다.) 일차 진료의사는 필요 시 다른 보건의료인을 추천해줄 수 있습니다. 건강 관리 기구의 의료비 적용을 받기 위해 의료인들은 반드시 건강 관리 기구 네트워크 내에 있어야 합니다. 해당하는 지역 밖에 있을 시의 응급 치료는 예외입니다.
- 선정 의료제공 조직에서 사람들은 몇 가지 제한 하에 선정 의료제공 조직의 네트워크 밖의 의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선정 의료제공 조직의 월간 수수료는 건강 관리 기구의 수수료보다 비쌉니다.
어떠한 건강 관리 기구는 추가적인 월간 수수료를 지불하면 Point-of-Service (POS) 옵션을 제공합니다. 선정 의료제공 조직과 같이 이러한 옵션이 있는 사람들은 건강 관리 기구의 네트워크 밖에서 일부 의사를 선정할 수 있으며, 그 건강 관리 기구가 해당 비용의 일부를 지급해줍니다.
메디케어 파트 C는 예방 관리를 포함한 파트 A와 B에 적용되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부 보험은 협동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공제액과 본인부담금이 더 낮거나 아예 없고, 기본 메디케어 보험에서 적용되지 않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파트 C는 일반적으로 처방약 비용 지불에 도움이 되며, 안경, 보청기 및 고령자 관리에 전문화된 다제학간 팀의 평가 비용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메디케어 파트 C가 있는 사람들은 파트 B의 월간 수수료의 지불을 지속하고 추가적인 혜택을 위해 추가적인 월간 수수료를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지불 금액은 어떠한 보험 상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추가 요금은 일반적으로 보조 메디갭 보험에 비해 여전히 더 낮습니다.
메디케어 옵션에 관해 결정을 내릴 시 사람들은 현금 지출 비용, 추가적인 혜택사항, 의사의 선택, 편리함 및 질과 관련된 측면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고려해봐야 합니다.
----------------------------
;; Medicare part D, 메디케어 파트 D ;;
메디케어 파트 D는 처방약 비용을 지원해줍니다. 파트 D를 취득하기 위해 사람들은 가입(등록)을 해야 하며 요구되는 월간 보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등록은 보험 또는 메디케어를 운용하는 다른 회사들이 제공하는 보험제도를 선택할 것을 요구합니다. 전국적으로 이용 가능한 1,600개 이상의 보험제도가 있습니다. 파트 D에 가입하는 가장 좋은 시기는 그들이 최초로 메디케어에 등록할 자격요건을 갖췄을 때입니다. 만일 그들이 나중에 등록하고 그 시기 동안 의약품 비용 혜택이 적용되는 비슷한 또 다른 보험이 없었다면, 그들의 월간 보험료가 지연되는 매월마다 추가로 1%씩 증가합니다.
보험 적용 의약품
보험마다 등재되는 약품들의 목록이 있습니다. 이를 처방약 목록집이라고 합니다. 보험마다 등재되는 의약품들은 다양하나 의약품 목록은 메디케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흔하게 처방되는 약물의 분류 및 종류들 안에서 최소 2개의 효과적인 의약품을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각 보험은 적용되는 의약품 목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한 해에 보험의 적용을 받았던 몇몇 의약품들은 다음 해에 보험의 적용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의사들은 해당 보험에 적용받지 않는 새로운 약들을 처방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그들의 요구 조건이 지속하여 충족되는지 그들의 보험 제도를 해마다 검토해야 합니다.
;표준 파트 D 혜택;
메디케어는 표준 혜택 제도로 정의됩니다. 회사들은 적어도 동일한 가치의 제도를 제공해야 합니다. 많은 회사는 또한 (더 저렴한 공제 금액 또는 공제 금액이 없는 거와 같은) 더 많은 지원을 받는 확장 보험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험들은 더 비싼 월간 보험료가 있을 수 있습니다.
메디케어는 모든 의약품 비용을 지원해주지는 않습니다. 2021년도에 표준 파트 D 혜택에는 다음 비용이 포함됩니다.
- 연간 공제: 환급을 받기 전에, 가입자는 공제액을 납부해야 하며, 이 금액은 보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445달러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 본인부담금: 공제 후 각 처방에 대해 개인이 지불하는 금액은(해당될 경우) 본인부담금(정해진 금액)이나 공동보험금(비용의 일정 퍼센트)입니다. 일부 메디케어 처방약 제도에는 본인부담금이나 공동보험금 수준(단계라 함)이 서로 다르며, 서로 다른 종류의 약물의 비용도 서로 다릅니다.
- 혜택 공백 기간: 약물 비용이 4,130달러를 초과하면, 더 높은 비율의 약물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보험이 적용되는 오리지널 처방약의 경우 25% 이하, 제네릭 의약품의 경우 25% 이하). 총 자비 지출액 약물 비용이 6,550달러가 될 때까지 이 퍼센트가 적용됩니다. 이러한 총 자비 지출액에는 공제액과 본인 부담금이 포함됩니다.
- 본인부담금 감소: 총 자비 지출액 약물 부담액이 6,550달러에 해당하면, 메디케어는 "재난 보장" 및 공동부담금액을 제공하거나 보험 적용 약물의 본인부담금이 그 해의 남은 기간 동안 적게 적용됩니다.
파트 D 보험료
월간 보험료는 어디에 살고, 표준 또는 확장 혜택을 받고 있는지, 어떤 보험 제공자를 사용하고 있는지에 따라 다양합니다. 보험료는 공제액이나 개인부담금과 마찬가지로 소득 수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매월 납부하는 기본 보험료는 약 33달러입니다. 그러나 월간 보험료 외에, 수입이 특정 금액을 초과하면 수입에 따라 매월 12.30~77.10달러 사이의 조정료도 납부합니다.
이 조정료는
2019년의 연소득이 $88,000달러를 초과하거나 공동 세금 신고 대상 부부의 연소득이 $176,000달러를 초과하면 시작됩니다.
연소득이 매우 낮고 자산이 거의 없을 경우, 파트 D 요금은 더 낮거나 아예 없을 수 있고, 보험료, 공제액, 그리고 본인부담금에 대해 재정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마다 또 다른 공제액 지불과 함께 해당 과정이 새로이 시작됩니다.
해마다 비용들이 동일하게 유지되지 않습니다. 보험료, 공제액, 본인부담액 및 자비 지출액 한도는 매년 변경될 수 있습니다.